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화면에서 확대, 축소하는 방법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어나더 머머(another murmur)’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된 이후로 블로그에 광고 넣는 것도 뭔가 복잡하고 쉽지는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여러 블로거 님들의 내용을 많이보고 참고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블로그 하면서 제가 너무 궁금했던 것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화면상에서 확대, 축소(줌 인/아웃)되게 하는 방법"입니다.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나요? ^^; 저는 몰랐습니다. 사진 올리면 클릭하면 그냥 커져있고, 확대 축소도 안되고...

이것을 해소하니 기분이 엄청 좋더라고요. 

그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갑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확대축소 방법


우리가 블로그를 하다 보면 모바일 환경에서 볼 때, 이미지도 글씨 크기도 확대/축소를 하고 싶어 질 때가 있잖아요.

 

사실 이 기능은 일찌감치 해 두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몰라서 못했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내 스킨 HTML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이건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서 <head>와 </head> 사이에 보셔서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height=device-height, initial-scale=1, minimum-scale=1.0, maximum-scale=1.0" />

이렇게 되어있는 부분을 찾습니다. 스킨마다 다를 수도 있나 본데, 일단 거의 비슷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부분을 다음의 식으로 대체해 줍니다. (복사해서 쓰세요~)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 minimum-scale=1" />

끝입니다.

 

쉽죠?


그다음은 확인 절차가 필요해요. 

 

모두 아시는 '이미지 크게 보기(LIGHT TT EX)'에 대한 것입니다.

빨간색 박스

일단, 플러그인에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생각하실 것은 어떤 스타일을 원하느냐입니다.

 

저는 일단 모바일 상에서 포스팅 내용을 볼 때, 사진(그림)을 클릭하면 화면상 크기로 일단 뜨고, 그것을 손가락으로 확대, 축소해서 보는 것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먼저, 플러그인에 이미지 크게 보기에서 "이미지를 창 크기에 맞춥니다."로 하거나, 아예 이 기능을 "해제"(즉, 적용을 안 하는 것)합니다.

 

그렇게 하면, 모바일 상에서는 이미지를 클릭 시 이미지가 화면 크기로 떠오르고, 손가락으로 줌 인/아웃해주면 처음 크기에서 늘렸다가 다시 줄였다가 할 수 있습니다.

1번: 모바일 환경에서 처음 포스팅 내용 떴을 때입니다.

2번: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입니다. 이미지를 창에 맞추고 있죠.

3번: 확대 시 커지는 모습입니다.

 

괜찮죠? 이런 걸 원하시는 거면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만일, 플러그인에 이미지 크게 보기에서 "이미지를 창 크기에 맞추지 않습니다."로 적용을 시키면, 

모바일 상에서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원본 크기로 확 커진 상태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모바일 화면을 벗어나게 되고, 손가락으로 줄여지지 않습니다. 거기서 더 커질 수만 있습니다.

1번: 모바일 환경에서 처음 포스팅 내용 떴을 때입니다.

2번: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입니다. 이미지가 원본 크기로 뜹니다.

3번: 확대 시 더 커집니다. 보기 불편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이거 하려고 이 내용을 좀 찾았습니다. ^^;

 

여러분들은 이미 하고 계실 수도, 아니, 이 포스팅 클릭하셨다면 하고 싶은 분이시겠네요.

 

모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혹시 이상하거나 애매하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해보니 되더라", "좋다."하시고 댓글 주시면 더 좋고요~)

 

 

 

 

 

오늘도 어나더 머머와 함께 경제적 자유를 완성해 가세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구독과 공감 그리고 댓글은 더 나은 정보 제공에 도움이 됩니다. ~^^

 


잊지 마세요~ 오늘, 지금, 바로 이 시간은 여러분이 가장 행복할 순간입니다.
728x90
반응형

함께보는 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