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 도서 '돈버는 뇌 못버는 뇌'를 읽고] 노력은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부자와 성공의 필수조건. (feat. 부자가 아직 아니라면 꼭 보고 가세요^^)

독.서.평을 통한 인사이트/책,인생,사색

by 어나더머머 2023. 11. 8. 21:57

본문

728x90
반응형

“나는 아직 부자가 아니다.”
라고 생각된다면 무조건 보고가세요.

 

 

안녕하세요,

한뼘 더 성장하는 이야기를 전해 드리는 '어나더머머'입니다.^^

 

 

우리는 주변에서 부자되는 법, 성공하는 법에 대한 자기계발서를 많이 접하게 되죠.

그런 책들 중 최근에 출간된

책<돈 버는뇌, 못 버는뇌>를 읽게 되었는데요.

저자: 시크릿브라더

출판사: 황금부엉이

출판일: 2023.10월

 

저자는 책<나는 1000만원으로 아파트 산다>의 저자이며, 2019년 말, 종잣돈 하나 없이 마이너스 통장의 2천만원으로 시작한 부동산 투자로 현재 직장 생활을 유지하며 자본 소득을 늘린 전형적인 셀러리맨 투자자입니다.

현재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전달하며 네이버 '부동산 스터디' 카페에서 인기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월급쟁이부자들'에서 지역 분석법을 가르치며 인기 강사로 활약 중이라고 합니다.

멋지게 살고 계시네요~👍

 


이 책에서 제일 많이 본 단어는

'노력' 이었습니다.

 

저자가 얼마나 강조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번 책은 저자가 평소 본인의 지인, 수강생, 성공을 꿈꾸고, 부자를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무척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담은 듯 했습니다.

세이노의 가르침 처럼 뭔가 다른 사람들에게 자극을 주고 싶었던 것 같구요. 

 

그래서 이번 책이 매우 좋은 자극제가 된 건 사실입니다.^^

이제는 이런 자기계발서를 보면 예전의 저의 모습이 아닌 

진정으로 행동하며 실천하고자 하는 제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어 뿌듯했습니다.

 

돈 버는 뇌와 못 버는 뇌가 분명 있는듯 합니다.

저 역시도 마인드리모델링이라는 이름으로 인스타에서 이야기 하고 있는데요.

마인드, 뇌가 바뀌지 않으면... 그 어떤 책, 영상, 그 이상의 무엇을 접해도 항상 제자리에 있을거라는 것도 알겠더라구요.

진정으로 많은 반성과 깨달음을 확실하게 안겨준 책이 이 책이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책을 읽고 제가 적용하는 점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당신이 아직 부자가 아닌 이유 3가지
1. 신속한 포기, 어릴적 문제집을 다 풀거나, 완독한 책이 거의 없는 끈기를 가졌거나,
2. 자신의 삶의 방식, 가치관, 지식 등이 늘 옳다는 생각을 가졌거나,
3. 나의 현 상황에 대해 남 탓, 부모 탓을 한다면…
애석하게도 당신은 현재 부자가 아닐 확률이 높다.

 


그렇다면, 부자가 아닌 내가 앞에서 언급한 3가지 문제를
어떻게 하면 돌파할 수 있을지를 생각해 보자.

 


1. 해야만 하는 명확한 이유와 목적을 만들자

 

쉽게 포기하거나 오래 지속할 수 없는 이유는 내가 그것을 간절히 해내야 할 이유가 없고, 
그것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와 꿈이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때문에 어떤 습관을 만들기 전에는 그것을 해야만 하는 명확한 이유와 목적부터 만들어야 한다.

 


2.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도록 하자.

 

인간은 아는 만큼만 보이고 노력한 만큼만 느낀다.
“나는 회사다닐때 길거리에 낮시간에 돌아다니는 사람들은 모두 백수인가 하는 생각을 했었다. 그들이 직장 안다니고 오히려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사람들은 아닐까 하는 도전적 생각은 하지 못했다.”

 

부자가 되려면 나만의 생각의 틀을 깨고,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어야 하고, 그 틀을 깨기 위한 도전을 지속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명확한 목표가 필요하고, 더 나아가 부자가 되기 위해선 부자가 되고 싶은 명확한 이유를 생각해야 하는 것이다.


3. 모든 문제의 원인은 나에게 있음을 알자.

 

그렇다. 내가 아직 부자가 되지 못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결국 그 원인이 나에게 있었음을 알아야 한다. 
남에게 그 원인을 찾는 순간, 절대로 그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남 탓하는 부자는 없다.

 

 

결국, 
목표 - 행동 - 노력 - 끈기 로 이어지는 프로세스다.

 

아무리 좋은 글과 영상을 봐도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변하지 않는다. 
이것은 투자의 진리이자 인생의 진리이기도 하다.

 

 

 

본 글은 인스타그램 @richjigun 님의 도서 서평이벤트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내용을 토대로 포스팅했습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